본문 바로가기
모바일 게임 리뷰/오늘도 우라라

오늘도 우라라 속성에 대해서

by 리뷰하는 人 2019. 10. 19.

안녕하세요 피스입니다.

 

제가 오늘도 우라라를 2019 , 09 , 24에 처음 소개 및 리뷰를 하고 나서

 

다른 게임을 더 찾아본다고 2019 , 10 , 17까지 들어가지 않고

 

17일 때 오랜만에 들어가 봤는데 많은 게 변했더라고요

 

그래서 오랜만에 다들 궁금하실법한 오늘도 우라라 속성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

 

제가 키운 직업은 주술사 , 도적 , 드루이드 , 전사 이며

 

다른 직업들의 속성에 대해서는 추후에 레벨이 올라 캐릭터 슬롯 창이 늘으면 키워서 이 글에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
 

일단 속성에 대해서 알려드리자면

 

레벨업을 하게 되면 1 레벨당 5 에너지를 주게 됩니다.

 

속성에는 힘 , 체력 , 마스터리 3가지의 속성이 있고

 

을 올리게 되면 그 직업의 공격 , 명중 , 파괴가 올라가고

 

체력을 올리게 되면 그 직업의 생명 , 차단 , 회피가 올라가게 되고

 

마스터리를 올리면 그 직업의 방어 , 치명타 , 인내가 올라가게 됩니다.

 

 

전사 ( 탱커 )

먼저 전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!

저 같은 경우에 탱커의 직업은 공격보다는 탱커의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

 

힘에는 0

 

체력에는 3

 

마스터리에는 2

 

이렇게 배분을 하여 공격력보다는 탱커 직업에 맞게

 

체력마스터리에 더 치우친 속성을 주었어요

 

체력마스터리 중에 3을 무엇에 주느냐를 가장 고민을 했었는데

 

체력생명과 차단 , 회피이고

 

마스터리방어 , 치명타 , 인내이기 때문에

 

체력에 3을 주어 더욱더 탱커스러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줬어요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주술사( 딜러 )

두 번째로는 주술사의 속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주술사에는 전사와 다르게 탱커스러움 보다는 딜러의 면이 더 크기 때문에

 

전사와는 다른 속성을 부여해 주었습니다

 

지혜에는 3

 

체력에는 0

 

마스터리 2

 

이렇게 배분을 해서 탱커보다는 딜러스럽게 

 

체력보다는 지혜 , 마스터리에 더 치우친 속성을 주었어요

 

주술사지혜마스터리 중에 3을 무엇에 주느냐를 가장 고민했었는데

 

지혜 공격 , 명중 , 파괴이고

 

마스터리 방어 , 치명타 , 인내이기 때문에

 

치명타보다는 공격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지혜에 3을 주었어요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드루이드 ( 보조 )

세 번째는 드루이드입니다.

 

딜러인 주술사 , 탱커인 전사와 다르게 드루이드는 다른 직업을 보조를 해주는 직업입니다.

 

그래서 다른 직업과는 다르게 치명타는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되었기 때문에

 

이때까지 알려준 주술사 , 전사 다른 속성을 주었어요 !

 

지혜에는 3

 

체력에는 2

 

마스터리에는 0

 

이렇게 배분하여 공격적이 아닌 보조인 드루이드의 특성을 이용하여

 

지혜체력에 더 치우친 속성을 주었어요

 

지혜체력 중에 3을 무엇에 주느냐를 가장 고민을 했었는데

 

지혜는 공격 , 명중 , 파괴이고

 

체력은 생명과 차단 , 회피이고

 

드루이드의 스킬은 공격력을 비례로 팀원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

 

지혜를 3을 주어 팀원을 많이 회복시켜주고

 

빨리 안 죽기 위해서 체력을 2를 주어

 

보조 직업에 걸맞은 속성을 주어 보조스러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어요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네 번째의 직업은 도적입니다.

 

도적주술사와 같은 딜러의 성향이 더 많기 때문에

 

앞서 알려드린 보조 , 탱커스러움 보다는 딜러에 걸맞은 속성을 주었어요

 

민첩에는 3

 

체력에는 0

 

마스터리에는 2

 

이렇게 배분을 하여 체력보다는 공격적인 스텟을 가지게 됩니다.

 

도적도 마찬가지로 민첩마스터리 중에 무엇에 3을 주느냐가 가장 고민이었는데

 

민첩공격 , 명중 , 파괴이고

 

마스터리방어 , 치명타 , 인내이기 때문에

 

딜러에는 민첩에 있는 3가지가 다 필요로 하기에

 

민첩에 3을 주어 더욱더 쌘 공격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었어요 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 

끝으로

 

오늘 오랜만에 들어간 [ 오늘도 우라라 ]의 

 

전사 , 드루이드 , 주술사 , 도적의 속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

 

다른 RPG에서도 육성을 할 때 무엇보다 스텟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데요

 

그래서 리뷰 글 다음으로 바로 스텟인 속성에 대해서 포스트를 해 보았습니다.

 

레벨이 올라 캐릭터 슬롯이 더 늘어나면 글을 수정을 해 다른 직업의 속성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

 

다음에 [ 오늘도 우라라 ]에 대해서 포스트를 하게 된다면

 

장비 , 보석 , 클릭 카드 , 장난감 , 스킬 등 여러 가지 포스트를 할 테니

 

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ㅎ

 

 

 

 

댓글